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페베네,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업장 수상

최종수정 2014.12.02 08:19 기사입력 2014.12.02 08:19

댓글쓰기

카페베네가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업장을 수상했다.

카페베네가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업장을 수상했다.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카페베네는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통해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업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카페베네는 지난달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업장 포상 행사’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2187개 사업장 중 상위 1%에 속하는 20곳에 선정되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페베네는 지난 7월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에너지 절감에 자발적으로 참여,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전문 컨설팅을 받았다. 이후 전국 900여 개의 카페베네 매장에 관련 가이드라인 및 지침을 배포,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

매장의 조명을 LED로 교체하고, 낮 시간대 조명 격등제 실시, 고효율 커피머신 도입, 환경 관련 시민단체 후원 등 경영진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 및 매장 스탭들의 의지와 노력을 통해 매장당 온실가스 배출량이 평균 5.3% 감축되는 의미 있는 결과를 얻었다.

한편 이번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업장 선정은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7인의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임직원 대상 환경 교육 훈련,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실적 및 캠페인 활동 등 총 8개 평가 항목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본사 임직원 및 전국 카페베네 매장의 직원들이 한 마음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따라 에너지 절감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행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펼쳐 에너지 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