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수동에 융복합혁신센터 개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성수동에 창조경제 기반 마련과 산업융합 촉진과 지원을 위해 융복합혁신센터를 개소했다.

구는 2009년 성수동에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를 설치, 이 지역 전통산업인 수제화를 특화 지원한 결과 '수제화는 성수동'이라는 공식이 될 만큼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이제 안정화된 전통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융복합혁신센터를 열고 첨단산업과 전통 제조업을 결합해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기로 했다.

산업현장은 환경변화가 많고 상호의존성이 강한 현장중심 업무가 주를 이루므로 센터 상주 직원은 센터장을 포함한 1팀 3명으로 현장에서 성수지역의 특화된 전문분야에 사업을 지원한다.

센터 업무는 특허기술상용화플랫폼(PCP) 사업 기반구축과 이를 통한 토털금융지원시스템 및 융합기술창업보육 지원 체계 마련이다.
융복합혁신센터 개소식

융복합혁신센터 개소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PCP는 대학 및 공공연구기관의 상용화되지 못하고 있던 특허기술을 협약된 중소벤처기업에 일정 조건 아래 지원, 쉽게 사업화하도록 하는 것이다.
중소벤처기업 기술역량을 강화, 대학 보유기술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함이다.

구는 지난달 서울시, 대학 등 16개 기관과 PCP사업 공동협약을 맺은 바 있다.

토털금융지원시스템은 PCP와 연계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담보대출과 펀드를 통한 투자 등 기술사업화를 위해 소요되는 사업비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융합기술창업보육지원시스템은 융합 기술과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유입, 성공적인 벤처기업으로 육성해 성동구 내 창업을 활성화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예비창업단계-보육단계-기업성장단계’으로 나눠 전 주기적으로 맞춤 창업보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전통과 첨단산업이 혼재된 성수동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산업 간 융복합을 시켜 신규 산업을 개발, 전통산업 경쟁력을 강화시켜 성동구 창조경제 구현 전초기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