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로템, 코레일 부터 1544억원 규모 전동차 수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현대로템이 1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로부터 1544억원 규모의 전동차 22편성을 수주했다.

코레일과 납품 계약을 체결한 현대로템은 2016년 4월부터 순차적으로 차량을 납품할 계획이다. 납품 차량은 2016년 하반기 개통예정인 성남여주선과 동해남부선에 투입된다.
판교를 시작으로 광주, 곤지암을 거쳐 여주로 이어지는 성남여주선은 수도권 동남부지역의 개발에 따른 수송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새로 개통되는 광역철도망이다.

현대로템이 공급할 전동차는 성남, 광주, 여주, 이천 지역주민의 교통편의 제공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성남여주선은 향후 월곳-판교선과 여주-원주선과도 연결될 예정이다.

동해남부선은 부산과 울산간 도심교통난 완화를 위해 신설되는 노선이다. 현대로템은 1차 개통구간인 부전~일광구간에 투입될 전동차 10편성을 생산하게 된다. 이 노선은 향후 울산과 포항까지 연계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이 이번에 수주한 전동차는 개정철도안전법의 형식승인제도가 최초로 적용되는 차량이다. 철도의 안전성을 강화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개정 철도안전법은 지난 3월 발효돼 시행에 들어갔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정밀한 시험과 검사를 통해 안전과 성능을 확보한 전동차를 제작해 승객편의성은 물론 유지보수성까지 확보한 차량을 납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