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동산 비수기 틈타 수익형 부동산에 돈 몰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인기로 분양 시장은 올 겨울에도 여전히 뜨거울 전망이다. 아파트 분양 시장이 겨울 비수기로 들어서는 가운데 계절에 관계없이 부동산 틈새 시장을 공략했던 수익형 부동산이 연내에도 대거 공급을 앞두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올해 청약 광풍으로 연일 주목을 받았던 아파트 분양 시장이 지난 10월, 5만 3549가구를 쏟아내며 최고점을 찍고 소강 상태를 보이고 있다. 이에 반해 수익형 부동산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인기를 보이며 분양 시장을 달구고 있다. 특히 초저금리 기조가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수익을 주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해가 갈수록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수익형 부동산의 고조된 열기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는 “초저금리 기조에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입지와 주변 배후수요 등을 잘 살펴보고 투자하면 훌륭한 노후대비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다음은 풍부한 배후 수요와 뛰어난 입지로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되는 주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소개다.

락희 호텔 청주점

락희 호텔 청주점

원본보기 아이콘
△ 분양형 호텔
(주)흥복, 비즈던스 호텔 '락희' 청주점
(주)흥복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126번지에 공급하는 비즈던스 호텔 '락희' 청주점을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이며 전용면적 기준 20㎡~80㎡ 총 352실로 중부권 최대규모로 공급된다. 잔금납부와 동시에 전문운영사와 10년 임대차 계약을 체결, 전체적인 건물운영 및 매출관리와 브랜드관리를 전문운영기업이 통합적으로 진행하며 수익 확정보장을 통해 투자의 리스크를 낮췄다. 호텔이 위치한 지웰시티는 청주의 강남으로 불리는 지역으로 사업부지는 현대백화점, CGV 바로 앞에 위치하여 지웰시티 내 핵심지역이라 할 수 있다.
△ 오피스텔
삼영글로벌, 초소형 오피스텔 ‘상암 스위트포레’
삼영글로벌은 오는 28일(금) 상암DMC 일원(서울 마포구 월드컵로34길 9)에 초소형 오피스텔 ‘상암 스위트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전 실이 전용면적 18㎡(A타입 232실, B타입 56실)으로 상암 DMC에서 찾아보기 힘든 초소형으로 공급돼 희소가치가 높을 전망이다. 지하 4층~지상 16층 총 288실 규모로 구성되며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인근으로는 KBS, LG CNS 등 상암DMC의 풍부한 직장인 수요를 품고 있으며, 45만여㎡ 규모 평화의 공원도 가까워 우수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현대엔지니어링, 광교신도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광교'
현대엔지니어링이 광교신도시 원천호수공원 D3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광교’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84㎡ 30실 전면에 약 39㎡ 크기의 테라스가 확보된다. 이 세대는 계단식으로 주택을 짓고 아랫세대의 지붕을 테라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단독주택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앞마당 있는 오피스텔 공급은 흔치 않으며, 테라스에서 가릴 것 없이 광교 원천호수공원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가가 같이 지어지는 복합단지로 오피스텔은 지하3층 ~ 지상19층, 2개동, 전용45~84㎡ 총 172실로 지어진다. 오는 28일 아파트가 먼저 분양되고 이후 주거형 오피스텔을 분양할 계획이다

△한화건설, 위례신도시 오피스텔 및 상가 '위례 오벨리스크'
한화건설은 12월 위례신도시 업무지구 24블록에서 ‘위례 오벨리스크’를 공급한다. 지하 5층, 지상 16층 규모로 오피스텔 321실과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위례 상업지구의 중심이라고 불리는 트랜짓몰에 위치해 있으며 모두의 광장(가칭)과 위례중앙역이 연접해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 지하 1층에 롯데시네마 입점 확정으로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으며, 지상 1~2층 총 193개 점포를 분양 예정에 있다. 오피스텔은 수요층이 풍부한 전용 23~84㎡ 총 321실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전용 73㎡와 84㎡은 소형평형이 부족한 위례신도시 내에서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들에게도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요진건설산업, 복합단지 내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 테라스&타워’
요진건설산업이 일산 동구 백석동에 일산 요진 와이시티 복합단지 안에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 테라스&타워’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선호도가 높은 소형평형의 원룸형을 비롯해 방과 거실이 완전히 분리된 투룸형도 제공한다. 특히,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테라스 타입, 펜트하우스 타입 등 다양한 특화평면도 선보인다. 지하 4층~지상 19층, 전용면적 24~48㎡의 총 293실로 구성된다. 3호선 백석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3호선, 경의선 환승역인 대곡역도 인근에 있다. 현재 대곡역은 GTX역으로 추진 중이어서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 상가
(주)알토란, 대형 스트리트 상가 '천안 마치 에비뉴'
㈜알토란은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1057에서 1만평 규모의 초대형 스트리트몰 ‘천안 마치 에비뉴’를 분양한다. 반경 2km 내에 약 10만명의 거주민 외에도 성성지구, 불당지구, 부성지구 등 약 26,000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삼성SDI, 천안 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게 된다. 분양가는 약 1,850만원으로 책정돼 평균 3,000만원에 달하는 천안시 상가의 분양가와 비교해 매우 경쟁력이 높다. 여기에 초기 1년 간 6%의 수익률을 보장해 투자 접근성을 높였다.

△(주)알토란, 수변 스트리트형 상가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주)알토란은 김포 한강신도시에 조성되는 수변 스트리트형 상가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를 분양 중이다. 왕복 1.7km의 수로를 따라 폭 15m, 길이 850m, 총 33,000㎡ 면적에 조성되는 매머드급 상업시설로, 시범단지인 C4-9-1,2,3블록 64개 점포를 1차로 공급한다. 상권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Rent Free제(무상임대)를 도입, 1년간 무상으로 점포를 대여함으로써 임차인의 부담을 줄였으며, 안정된 임차인 확보를 통해 투자자들의 리스크를 낮췄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층 기준 2,100만원으로, 한강신도시 내 상가들이 1층 기준 3.3㎡당 2,500만원 ~ 3,000만원대의 시세를 형성하는데 반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갖췄다.

△롯데자산개발, 마곡지구 상가 ‘마곡나루역 캐슬파크 상업시설’
롯데자산개발은 마곡지구 B4-2블록 ‘마곡나루역 캐슬파크’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 중 회사 보유분에 대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상업시설의 일반분양 분은 지난 10월 오피스텔 공급 이전 일찌감치 모두 계약을 마친 상태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과 2층에 배치되며 전용면적 23~59㎡, 총 66실로 구성됐다. 특히 마곡나루역 초역세권이면서 보타닉 공원과 인접한 마곡지구 슈퍼블록에 위치하여 약 40만명 가량의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으며, 스트리트형 배치 및 내부 중정형 구조 도입으로 유동인구 유입에 특화된 설계를 적용한 점 또한 눈길을 끈다.
수익형부동산 주요 분양 물량

수익형부동산 주요 분양 물량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