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기' 유럽 경차 없어서 못팔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퀘첸토·폴로 등 7~8월 이미 재고 소진
-2015년형 피아트 한정판은 사전계약만 100대

2015년형 피아트 친퀘첸토

2015년형 피아트 친퀘첸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국내에 들여온 경ㆍ소형차급 유럽 수입자동차 모델들의 재고가 바닥났다.

예상보다 해당 차종에 대한 인기가 많아 올해 준비물량이 조기 소진된데 따른 것으로 유럽 수입차 업체들은 2015년형 신(新)모델에 대해 예약판매를 하는 기(奇)현상까지 발생하고 있다.
26일 수입차업계에 따르면 유럽시장 대표적 소형차 모델인 '친퀘첸토' 해치백 모델은 지난 7월께 재고가 모두 소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친퀘첸토 단일 모델을 국내에 판매 중인 피아트는 친퀘첸토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지난 1~7월 1035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수입차 브랜드 중 판매증가율 1위(372.6%)를 구가했다.

하지만 7월 이후 추가 물량을 확보하지 못한 채 8월 10대, 9월 2대, 10월 5대 판매에 그쳤다. 이 기간 피아트의 수입차 브랜드 누적 판매 증가율은 165%로 하락, 같은 기간 184.1%의 증가율을 보인 인피니티에 1위 자리를 내줬다.

피아트 관계자는 "애초 9~10월께 친퀘첸토 모델 재고 소진을 염두에 두고 (2015년형) 신차 출시를 준비 중이었다"며 "하지만 여름철 프로모션과 함께 예상 못한 대기수요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예측보다 2~3개월 앞서 재고가 모두 소진됐다"고 설명했다.
피아트가 재고 소진에 따른 해결책으로 최근 국내에 출시한 모델 '2015년형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은 사전계약만 100대에 이를 만큼 유럽 경ㆍ소형차에 대한 국내 대기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초기 모델 대비 가격도 600만원 싸져 판매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

친퀘첸토와 비슷한 시기인 지난해 4월 국내에 출시된 폴크스바겐의 경ㆍ소형차 '폴로'도 마찬가지 상황이다. 올해 7월까지 총 1219대 판매대수를 기록해 폴크스바겐 전체 국내 판매대수 대비 7%의 비중을 기록한 폴로는 8월 들어 재고가 모두 소진됐다. 폴로의 8, 9, 10월 판매대수는 3대, 0대, 2대다.

폴로의 경우 2015년형 모델의 국내 출시시기가 확정되지 않아 이 기간동안 판매할 후속 모델이 없는 상황이다.

수입차업계 관계자는 "친퀘첸토, 폴로 등 유럽 경ㆍ소형차의 이른 재고 소진은 해당 세그먼트의 국내 대기 수요를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라며 "최근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의 유럽 경ㆍ소형차 트윙고 국내 도입을 저울질하는 것도 이 같은 수요 증가를 감안한 조치"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 병행 수입 형태로만 도입ㆍ판매되고 있는 경ㆍ소형차 브랜드 '스마트 포투'는 메르세데스-벤츠가 한국법인을 통해 공식 수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유럽 경ㆍ소형차 브랜드에 대한 국내 수요 증가세가 예상보다 빠르다"며 "스마트 포투의 국내 공식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