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그룹, 8만 포기 '김장 나눔 행사' 열어

최종수정 2014.11.23 10:18 기사입력 2014.11.23 10:1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 그룹이 해마다 개최하는 김장나눔 행사가 올해는 '문화'를 접목한 특별한 김장 봉사로 진행됐다. 기존의 임직원 봉사에서 한국 문화와 나눔 활동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및 지역 공부방 어린이와 선생님 등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해 전통 한식 문화를 익히고 나눔도 실천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CJ그룹은 지난 21∼22일 일산 킨텍스에서 'CJ그룹 사랑의 김장나눔 한마당' 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채욱 CJ그룹 부회장을 포함한 10여 개 주요 계열사 대표와 임직원 1200명 뿐 아니라 주한미군, 한국 거주 외국 유학생, CJ도너스캠프 후원 공부방 학생과 교사, 기부자 등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체 참석자 2000여 명이 이틀간 만든 김장은 6만여 포기, 120여톤 분량으로 CJ그룹이 2007년 첫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한 이래 역대 최대 규모다. 이 김장 김치에 2만포기를 더해 총 8만포기, 160톤의 김장김치를 CJ나눔재단의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인 CJ도너스캠프가 후원하는 전국 2000여개 공부방 및 그룹홈의 아동 5만 6천여명을 비롯해 여러 복지 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김장 만들기와 함께 공연과 영화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신인가수 하이니와 CJ문화재단의 대중음악 신인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인 '튠업'을 통해 데뷔한 뮤지션 마호가니킹과 후추스의 재능 기부 공연은 봉사 현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한편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대중문화 경험의 기회를 선사했다.
이날 김장 봉사에 참여한 주한미군 60여명과 외국인 유학생 80여명은 김치 담그기 행사 이후 영어 자막으로 영화 명량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