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오일뱅크, 사랑의 김장 나눔

최종수정 2014.11.20 13:37 기사입력 2014.11.20 13: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현대오일뱅크는 20일 충남 대산공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김치 3000포기와 쌀 2만7000포대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에는 현대오일뱅크 임직원과 부녀회원, 지역 주민 등 약 150명이 참석해 이웃 간의 훈훈한 정을 나눴다.

부녀회원 한복례 씨는 "추운 날씨였지만 내 손으로 담근 김치를 독거 어르신 댁에 가져다 드리니 뿌듯했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임직원들은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등 한겨울 추위와 배고픔으로 고생하는 이웃들에게 손수 담근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이날 충남도청에서는 '나눔의 쌀'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현대오일뱅크는 송석두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한환규 현대오일뱅크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6억원 상당의 쌀 2만7000포대를 충남도에 전달했다. 나눔의 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충남지역 어려운 가정에 고루 분배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농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과 소외 이웃을 돕는다는 취지로 2003년부터 매년 대산공장 인근 지역의 쌀을 수매해 기부해 오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