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솔로컴백' 니콜, 오늘(19일) 'MAMA' 음원 공개…'홀로서기' 성공할까

최종수정 2014.11.19 13:23 기사입력 2014.11.19 13:23

댓글쓰기

니콜 [사진= B2M엔터테인먼트 제공]

니콜 [사진= B2M엔터테인먼트 제공]



'솔로컴백' 니콜, 오늘(19일) 'MAMA' 음원 공개…'홀로 서기' 성공할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홀로서기에 나선 가수 니콜이 드디어 대중 앞에 선다.

19일 정오 니콜의 첫 솔로 미니앨범 '퍼스트 로맨스(First Romance)'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마마(MAMA)'의 뮤직비디오가 일제히 공개된다.

니콜의 솔로 데뷔 앨범 'First Romance'는 니콜이 기존 활동 당시 여러 음반들을 함께 작업했었던 뮤직 프로듀스팀 스윗튠(SWEETUNE)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그간 보여주지 못했던 다양한 니콜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곡부터 안무, 의상까지 앨범준비 전 과정에 니콜이 직접 관여해 더욱 심혈을 기울여 만든 앨범이다.

총 여섯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는 사랑에 관한 아름다움, 이별, 그리움 등이 동시에 담겨져 있다. 앞서 니콜은 정식 앨범 발매 하루 전 수록곡 전부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미리 공개하며 이번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타이틀곡 'MAMA'는 집에선 순진하고 착한 딸이지만 남자친구와는 앙큼한 사랑을 만들어가는 한 소녀의 이중적인 모습을 '엄마'를 향해 고해성사 하듯 풀어낸 곡이다. 신스, 슬랩베이스의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특색 있고 톡톡 튀는 곡의 멜로디는 니콜만의 개성을 더욱 강조시켜 준다.

특히 'MAMA'는 미국의 유명 안무가 루암 케플레지(Luam Keflezgy)와 저멜 맥윌리암스(Jemel McWilliams)가 참여해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안무 스케일로 향후 공개될 무대 퍼포먼스에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니콜은 19일 첫 번째 미니앨범 발매와 더불어 서울 청담동 소재 일지 아트홀에서 솔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 컴백 소감과 그간의 준비 과정 등에 대해 전하고 최초로 자신의 신곡들과 솔로 무대를 선보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