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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에어컨·제습기 관련 맞춤형 소비자 정보 제공

최종수정 2014.11.12 07:09 기사입력 2014.11.12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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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한국소비자원은 가전업계에 맞춤형 소비자 정보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여름철 가전제품 신제품 기획·개발 시기에 맞춰 최근 1년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에어컨·제습기 관련 소비자불만을 분석해 가전업계에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한국소비자원이 정부 3.0 및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수요자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여행업계와 공공부문(게임서비스) 맞춤형 정보 제공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가전업계 맞춤형 정보는 에어컨·제습기의 품질·A/S 등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내용과 가전업계가 제품 개발 시 참고할 수 있는 개선사항 등이 포함되며 신제품 기획시기에 맞춰 제공된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의 목소리가 담긴 이번 맞춤형 정보는 가전업계가 품질 및 A/S를 개선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업종별 정보를 분석·제공해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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