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소년 학력신장 양재드림클래스 아시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양재1동 주민센터 매주 토요일마다 2시간씩 영어, 수학 1:1 맨투맨식 맞춤형 수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양재1동 주민센터는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지역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맨투맨 방식 영어와 수학 무료과외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5월부터 양재1동 주민센터(동장 정경택)에서 양재1동청소년·아동복지위원회 주관으로 운영하는 양재드림클래스는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들과 재능기부봉사자를 연결해 매주 토요일마다 2시간씩 맞춤형 영어, 수학 무료 과외 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은 양재1동청소년·아동복지위원회 이용희 위원과 지역 거주하는 이혜영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작됐으며 현재는 19명의 봉사자와 19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또 양재드림클래스에 대한 입소문을 듣고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는 재능기부자와 학생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정경택 동장은 “무료 학습이기 때문에 학생들과 봉사자의 참여가 적을까 걱정했는데 이렇게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며 “삼성 드림클래스에 버금가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힘쓰고 싶다는 뜻에서 프로그램명을 양재드림클래스로 했다”고 말했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양재1동 주민자치위원회 최홍규 위원장은 “양재1동은 지역이 넓고 주민수도 많은 만큼 지역 내 공공 유휴시설이 있으면 가까운 곳에 공간을 확보하여 거리가 먼 지역청소년들은 인근지역에서 이러한 좋은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재드림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는 이유미 학생의 어머니는 “경제적으로 과외를 시킬 수 없어 걱정했는데 양재1동 주민센터에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개설해 자녀들이 부족한 영어실력을 쌓을 수 있게 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양재1동 주민센터에서는 여름방학 중 양재드림클래스에 참여중인 학생들과 봉사자를 대상으로 영화 '명량'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본인이 공부를 하고 싶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학습을 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없도록 서초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통한 학습지원을 할 수 있게 엄마의 마음으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