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볼라 감염 간호사 엠버 빈슨 완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에볼라 환자를 돌보다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텍사스 건강장로병원 소속 간호사 앰버 빈슨(29)이 28일 오후(현지시간)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했다.

CNN 방송 등 외신들에 따르면 빈슨이 입원해 있던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에모리대학 병원 브루스 리브너 박사는 이날 "빈슨은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에서 완벽하게 회복됐다"면서 "빈슨이 젊고 에볼라에 덜 노출됐던 덕분에 빨리 회복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빈슨은 "퇴원하게 돼 너무 기쁘다"면서 "나뿐만 아니라 다른 환자에도 혈청을 제공한 켄트 브랜틀리 박사와 간호사 낸시 라이트볼에게 감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빈슨은 동료 간호사 니나 팸(26)에 이어 미국 내에서 에볼라에 감염된 두 번째 환자다. 이 둘 모두 완치 판정을 받고 병원 문을 나섰다.

빈슨은 에볼라 증상을 보여 격리 치료를 받기 전 비행기로 댈러스에서 클리블랜드를 오간 것으로 드러나 에볼라 전염 공포를 확산시켰다.
  
에모리대학 병원은 치료 9일 만인 지난 24일 빈슨의 몸에서 에볼라 바이러스가 더는 발견되지 않았다며 사실상 완치 판정을 내렸다.
에모리대학 병원은 벌써 4명이나 에볼라 감염자를 성공적으로 치료해 명성을 높였다.

이 병원은 8월 초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에 감염돼 이송된 의사 브랜틀리와 라이트볼의 목숨을 살린 데 이어 이달 21일에도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감염 판정을 받고 넘어온 익명의 미국인 남자 의사의 생명을 건졌다.

리브너 박사는 "현재 미국에서 에볼라 공포가 확산되는 것을 충분히 이해한다"면서도 "미국의 의료 시스템이라면 충분히 환자를 치료하고 확산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내 4번째 에볼라 감염자로 뉴욕 벨뷰 병원에서 치료 중인 의사 크레이그 스펜서 박사는 현재 위중하나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