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동부권 관광레저 개발 잰걸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 30~31일 수도권 개발 전문가·중견기업 초청 투자설명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수도권 소재 관광레저개발 전문가 및 유망 중견기업인 50여 명을 초청, 30일부터 이틀간 여수, 순천 등 전남 동부권을 중심으로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외적으로 증가추세인 관광객과 레저인구를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등 관광·레저 인프라시설에 대한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자환경설명회는 이틀에 걸쳐 매력적인 전남의 관광·레저 자원들을 직접보고 느낄 수 있도록 현장 방문 위주로 실시한다.

1일차에는 엑스포마리나, 디오션리조트, 소호요트장, 웅천마리나 등 6개 지구를 현장 방문하고, 2일차에는 오동도, 굴전지구, 개도지구 등 7개 지역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일원 및 보성 율포 해양 휴양지구를 둘러보는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투자설명회 참석 대상자는 전남지역의 관광·레저분야에 관심이 많은 기업인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특히 개발 전문 시행사인 한국 도시정책개발연구원 이덕수 원장과 건국대 부동산학과 개발 전문가 김현식 교수의 경우, 장흥로하스타운 개발사업의 민간자본 투자 유치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프로젝트 매니저로, 전남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들이어서 전남도는 이번 현지 방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또한 장흥 출신으로 경기도 안산지역 호남 기업인들 중 신망이 두터운 거룡전력 홍희성 회장의 경우 고향 전남 발전을 위해 오래 전부터 제조업과 관광레저산업 투자를 검토해 왔다. ㈜티앤에프머티리얼의 현명철 대표도 여수지역에 1차로 제조업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그 밖에 전남지역에 관심이 많은 수도권 소재 진성 잠재 투자가들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은 전남 동부지역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꼼꼼하게 살피는 등 현지투어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고 있다.

유현호 전남도 투자유치담당관은 “관광·레저산업 투자 유치는 전남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며 “이번 행사에 참석하는 잠재 투자가들은 도에 관심이 많은 투자가들로,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해 투자 실현이 이뤄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앞으로 내륙과 해양 등 다양하고 효율적인 투자설명회를 통한 민간투자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