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미닛 '전지윤' 청년창업 홍보대사…웹드라마 출연

최종수정 2014.10.26 06:00 기사입력 2014.10.26 06:00

댓글쓰기

웹드라마 '꿈꾸는 대표님' 촬영 모습.

웹드라마 '꿈꾸는 대표님' 촬영 모습.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중소기업청이 창업을 주제로 한 웹드라마를 제작, 2030 감성세대에 기업가정신을 확산한다.

중기청과 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웹드라마 ‘꿈꾸는 대표님’을 제작하고 남녀 주인공인 탤런트 백성현과 포미닛 멤버 가수 전지윤을 기업가정신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6일 밝혔다.

백성현과 전지윤은 앞으로 드라마를 통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웹드라마 ‘꿈꾸는 대표님’은 수학(數學) 포기자를 위한 앱을 만든 청년 창업가 ‘오중기’와 여행작가이자 파워블로거인 ‘한 꿈’의 성장 판타지 로맨스로, 실제 창업 사례가 스토리의 큰 줄기를 이루고 있다. 특히 오중기의 수학 포기자를 위한 앱은 바풀의 학습서비스인 ‘바풀’에서 모티브를 따왔으며 바풀의 사무실이 실제 촬영현장으로 이용되기도 했다.
또 이 드라마에는 ‘창업스토리 공모’를 통해 모은 실제 창업 성공담이 다수 반영됐으며 창업단계에 필요한 중소기업지원정책 활용사례도 담겨있다.

한정화 청장은 "이번 웹드라마가 청년들의 도전정신을 고무시키고 기업가정신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청춘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10분물 6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웹드라마는 27일부터 네이버 TV캐스트(http://tvcast.naver.com/dreamceo) 등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방영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