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천대 박진성교수팀, 광주U대회 외국어 자원봉사자 교육교재 출판

최종수정 2014.10.17 11:03 기사입력 2014.10.17 11:03

댓글쓰기

순천대는 광주U대회 외국어 자원봉사자 교육교재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순천대는 광주U대회 외국어 자원봉사자 교육교재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대학교(총장 송영무) 박진성 교수팀은 2015광주U대회의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외국어 의사소통 역량 향상을 위한 총 3권의 맞춤형 교재를 출판했다.

이번 교재 출판은 내년 7월, 광주에서 열리게 될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앞두고 대회 자원봉사자들의 수준 높은 외국어 구사를 위해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의 연구용역을 받아 집필했다.

국제대회의 성공이 원활한 의사소통에 달려있는 반면, 자원봉사자들의 외국어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매뉴얼이나 현장 맞춤형 외국어 학습 교재가 없었다는 점에서 이번 맞춤형교재 출판이 큰 의의가 있다.

맞춤형 교재 제1권에서는 일상적인 대화와 더불어 기초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기초영어회화를, 제2권에서는 현장 실무능력 위주로 실제 국제 경기 상황을 고려한 실전영어회화를 담았으며 제3권에서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실시하는 21개 경기 종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스포츠 종목 영어회화 내용을 담았다.
한편,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는 지난 2009년 5월 23일 벨기에 브뤼쉘에서 대만의 수도인 타이페이(Taipei), 캐나다의 에드먼턴(Edmonton) 등 국제적인 도시를 제치고 광주에서 개최하기로 결정된 이래 지난 5년간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