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산업銀-독일재건은행, 獨서 '통일금융' 워크숍

최종수정 2014.10.16 11:30 기사입력 2014.10.16 11:3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KDB산업은행과 독일재건은행(KfW)은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KfW 본점에서 '통일금융과 개발금융기관의 도전'을 주제로 공동 워크숍을 열었다.

두 기관은 워크숍에서 통일금융과 창업기업 지원, 온렌딩(민간은행에 위탁하는 간접대출), 프로젝트 파이낸싱, 신흥국 개발금융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사업 방향을 논의했다.
홍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독일은 통일을 넘어 이미 통합을 달성했다"며 "독일재건은행의 값진 노하우는 통일금융을 선도하는 산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반드시 배워야할 점"이라고 말했다.

이후 홍 회장과 슈뢰더 회장은 최고경영자 면담을 가져 두 기관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아시아·아프리카 신흥국 공동진출과 관련한 업무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홍기택 산은 회장과 슈뢰더 KfW 회장이 지난 7월 4일 합의한 양 기관 간 협력사업의 첫번째 성과물이라고 산은은 전했다. 진웅섭 한국정책금융공사 사장도 동행해 내년 출범하는 통합산은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