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은행, 문현동 본점시대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세환 BS금융그룹 회장(사진 앞줄 가운데)등 임직원들이 13일 BS금융그룹 부산은행 문현동 신축본점에서 '문현동 본점시대' 새출발의 의미를 담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자료제공:부산은행)

성세환 BS금융그룹 회장(사진 앞줄 가운데)등 임직원들이 13일 BS금융그룹 부산은행 문현동 신축본점에서 '문현동 본점시대' 새출발의 의미를 담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자료제공:부산은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은 본점을 범일동에서 문현동으로 이전해 13일부터 본격적인 '문현동 본점시대'를 열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 문현동 신축본점은 지난 2011년 12월 기공식 이후 2년8개월여만에 대지 1만959㎡, 연면적 5만9천826㎡, 높이122m, 지하3층, 지상 23층 규모로 완공됐다.
기존 범일동 본점과 별관 등에 나뉘어져 있던 BS금융지주와 부산은행 각 본부부서들이 9월부터순차적으로 입주를 시작, 지난 12일 성세환 회장 집무실 이사를 끝으로 총 32개부서 800여명이 신사옥으로 이전을 마무리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문현동 신축 본점은 '글로벌 초우량 지역금융그룹'으로 발돋움하는 모습을 형상화하여 무한대를 모티브로 하늘로 뻗어 나가는 모양으로 설계됐다"며 "차별화된 외관으로 벌써부터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어 인근 국제금융센터(BIFC)빌딩과 함께 지역의 랜드마크로 각광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신축본점은 친환경적 녹지공간인 도심속 쉼터를 조성했고, 1층에 BS아트갤러리, 금융역사관, 기업홍보관과 2층에 다목적 대강당 등 지역민을 위한 편의시설도 제공한다.
성세환 BS금융그룹 회장은 "문현동 시대를 맞아 제2창업의 정신으로 전 임직원들이 합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고 지역 사회공헌활동도 더 활발히 해 나가겠다"며 "인근 문현금융단지내 공공금융기관등과 시너지를 이루어 부산이 세계적인 금융허브로의 도약하는데 앞장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