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이병헌에 '집 사달라' 협박女 이지연, '교제' 주장 힘 잃은 이유

최종수정 2014.10.02 08:06 기사입력 2014.10.02 08:06

댓글쓰기

이병헌

이병헌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병헌에 '집 사달라' 협박女 이지연, '교제' 주장 힘 잃은 이유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배우 이병헌에게 거액의 돈을 요구했던 모델 이지연과 걸그룹 글램 다희가 구속 기소된 가운데, 이번 사건의 전말이 드러나 관심이 집중됐다.
서울중앙지검 형사 7부는 지난달 30일 '음담패설 동영상'을 가지고 있다며 배우 이병헌을 협박한 모델 이지연과 걸그룹 글램 멤버 다희(본명 김다희)를 구속기소했다.

이들은 지난 7월 이병헌과 함께 술을 마시다 동영상을 몰래 촬영한 뒤 이를 빌미로 금품을 갈취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모델 이지연은 이병헌에게 "혼자 사는 집으로 옮겼으면 좋겠다. 그러면 우리 둘이만 만날 수 있을 텐데"라고 말하며 금품을 요구했다. 이에 이병헌이 모바일메신저로 "그만 만나자"고 말하자 범행을 모의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모델 이지연은 협박에 사용할 동영상을 찍기 위해 지난달 29일 이병헌을 집으로 불러 포옹하는 모습을 연출하려고 했으나 실패한 것으로 밝혀졌다.

검찰 조사에서 이들은 이병헌에게 "집이 어렵고 빚이 많다"며 경제적 지원을 요구하는 한편 "동영상이 인터넷에 유포되면 이미지에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협박했다고 진술했다.

이지연은 광고 모델 일을 하면서도 별다른 수입이 없었고, 다희 역시 장기간 활동이 없어 소속사에 3억 원이 넘는 빚을 진 상태였다고 알려졌다.

이병헌에 집 사달라 요구에 네티즌은 "이병헌에 집 사달라 요구, 아무 사이도 아닌데 왜?" "이병헌에 집 사달라 요구, 그렇게 힘들었나" "이병헌에 집 사달라 요구, 이민정만 불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