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경환 "경제계, 기업가정신 갖고 과감한 투자해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핫라인(Hot-line)'으로 연결된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기업인들이 기업가정신을 갖고 미래를 대비한 과감한 투자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핫라인 참여기업인 40명과 오찬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4일 핫라인 개통이후 부총리와 기업인과의 상견례 성격의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최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그는 "지금은 우리 경제가 다시 한 번 도약하느냐 정체하느냐를 결정할만한 골든 타임인 만큼 모든 경제주체들이 힘을 모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기업인들도 경제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다행히 최근 주택거래가 활성화되는 등 경제주체의 심리가 호전되는 기미가 나타나고 있으므로 어렵게 조성된 심리회복의 모멘텀이 지속될 수 있도록 모든 경제주체가 협력할 필요가 있다"면서 "특히 경제계에서 '기업가 정신'을 갖고 미래를 대비한 과감한 투자를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기업인들도 적극 화답했다. OCI 김상열 부회장은 "정부가 내수와 투자 살리기에 나선 것에 대해 120% 공감한다"면서 "정부가 여러 방면에서 기업경영에 유리한 투자 환경을 조성해준다면 기업들도 국내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것"이라고 말했다.
정구용 인지컨트롤스 회장은 "정부가 더 적극적으로 현장의 소리를 들어봐달라"면서 "소그룹으로 나눠 실시되는 집중적인 토론과 현장의 소리를 듣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책을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고 건의했다.

서병문 비엠금속 대표는 "간담회가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돼 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재부는 앞으로 핫라인 기업인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경제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기업 현장과의 소통 노력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종=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