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계 희귀선인장축제 고양서 열린다

최종수정 2014.09.18 09:22 기사입력 2014.09.18 09:22

댓글쓰기

도농기원은 19일부터 선인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모습

도농기원은 19일부터 선인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모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화성)=이영규 기자] 세계 희귀선인장 100여종 등 국내외에서 생산된 선인장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장항동)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에서 '2014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11회째다.
도 농기원은 매년 경기도 선인장 홍보와 시장개척, 선인장 산업발전을 위해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희귀선인장 100여종, 아프리카 다육식물 200여종 등이 출품된다.

도 농기원은 '선인장의 화려한 외출, 거리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마련한다. 행사장은 ▲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의 신품종과 신기술을 볼 수 있는 연구성과관 ▲수출용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구성된 수출홍보관 ▲다육식물을 이용한 베란다 미니조경 및 실내장식을 선보이는 인테리어관 ▲가정에서도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선인장 모둠화분 경진대회 작품관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선인장연구회원들이 애장품을 기탁해 구성된 '희귀선인장관'과 '아프리카 다육식물 특별전시'는 거리축제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도 농기원은 기대하고 있다.
도 농기원은 선인장페스티벌 기간 중 가족ㆍ커플이 함께하는 모둠화분 만들기, 선인장 풍선 나누어 주기, 선인장 페이스페인팅 등 무료체험 이벤트도 준비한다. 오케스트라, 뮤지컬, 성악, 마술, 어쿠스틱밴드, 비보이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도 마련한다. 소비자들이 농가에서 생산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판장도 운영된다. 선인장 화분 만들기와 분갈이, 선인장 비누 만들기, 압화 만들기, 도자기 페인팅의 경우 유료 체험이 가능하다.

페스티벌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농기원 선인장연구소(031~229~6176~7)로 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