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애플 ios8 업데이트, "어떤 기능 있나 살펴보니…"

최종수정 2014.09.18 07:10 기사입력 2014.09.18 07:10

댓글쓰기

ios8 업데이트 [사진=애플 공식 홈페이지]

ios8 업데이트 [사진=애플 공식 홈페이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애플 ios8 업데이트, "어떤 기능 있나 살펴보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 'ios8'을 17일(현지시간) 업데이트 해 배포했다.

이에 업데이트의 새로운 기능이 기대된다.

업데이트 버전은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다. 신제품인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는 ios8이 미리 탑재돼 19일 출시된다.
ios8은 공유 기능을 강화했다. 가족 공유(패밀리 셰어링) 기능은 가족(최대 6명까지)이 아이디를 따로 만들면서도 책(아이북스), 앱(앱스토어), 음악·영화(아이튠즈)를 공유해 볼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콘텐츠를 구입할 경우에는 부모의 단말기에 이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알림 메시지가 뜨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도 도입했다.

웰빙시대에 대응해 건광관리를 할 수 있는 헬스앱도 추가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앞으로 아이폰 유저들은 헬스앱으로 헬스와 피트니스 관련 기능을 추가로 사용과 함께 활동량 추적과 심장 박동 모니터 등 건강관리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 기능도 앞으로 편리함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ios8 업데이트를 하려면 반드시 와이파이에 연결해야 하며 배터리가 충분히 남았거나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만 2011년 나온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는 ios8을 설치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상세한 내용은 애플의 iOS 8 소개 페이지(www.apple.com/io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