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야심차게 개장한 티몬 게임, 낮은 조회수 '굴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 현재 티켓몬스터에서 판매중인 게임들.

14일 현재 티켓몬스터에서 판매중인 게임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모바일게임 유통을 시작했지만, 흥행작 위주의 게임 라인업에도 불구하고 초기 실적이 저조하다. 2주 동안 게임 다운로드 창을 열어놨지만 500명 이상 다운로드받은 게임이 전무한 '굴욕'을 맛봤다.

14일 티켓몬스터가 서비스중인 12종의 게임 중 구매횟수가 가장 많은 모바일게임은 '블레이드 for Kakao(이하 블레이드)'로 총 다운로드 횟수 484건을 기록했다. 지난 2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판매됐음에도 다운로드 횟수가 500건을 채 넘기지 못한 것이다.
블레이드는 지난 4월 출시된 후 최단 기간 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히트작임에도 불구하고 티켓몬스터 사이트에서는 흥행 파워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티켓몬스터 가입시 별도 보상이 없어 구글 마켓에서 가입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별도 보상이 있는 경우도 흥행 성적은 저조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벌인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는 다운로드 횟수가 288건에 그쳐, 보상이 없는 블레이드보다도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인기작들의 흥행 성적도 썩 좋지 않았다. 파티게임즈의 '아이러브파스타'는 히트작 '아이러브커피'의 후속작임에도 2주간 다운로드 건수가 단 114건 뿐이었으며, 쿠키런 시리즈인 '쿠키런 문질문질' 역시 다운로드 건수가 160건에 불과했다. 인기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마이라바'도 다운로드 수가 233건에 그쳤다. 출시 2주만에 유저수가 150만을 돌파한 '아쿠아스토리'의 다운로드 건수는 257건을 기록했으며, 게임빌의 'MLB퍼펙트이닝'이 245건을 기록했다.
다운로드 횟수가 100건을 넘지 못하는 게임들도 속출했다. 농장류 게임의 원조인 '팜빌'의 후속작 '팜빌2'가 95건을 기록했으며 '캔디 블라스트 마니아'는 다운로드 건수가 58건에 불과했다. 인기 RPG 게임인 '아우라'의 다운로드 수도 겨우 67건이었다.

추석 기간 쇼핑족 유입 효과를 노렸던 티켓몬스터의 전략이 완전히 실패한 셈이다. 모바일 게임 이벤트를 열었던 지난 2일부터 14일까지는 추석 연휴를 전후해 소셜커머스 등에 쇼핑족이 몰리는 '대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운로드 실적이 저조한 것은 티켓몬스터가 모바일 게임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다가오지 못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