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주모험 지원하세요"…랜드로버 新車 출시 기념 전 세계 공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주모험 지원하세요"…랜드로버 新車 출시 기념 전 세계 공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고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문브랜드 랜드로버는 우주여행 기회를 주는 랜드로버 갤럭틱 디스커버리 컴피티션을 3일(현지시간) 시작했다.

이는 우주를 여행하는 세계 최초 경쟁프로그램으로 랜드로버의 소형 SUV 디스커버리 스포츠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모험정신을 전 세계와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부터 공식 사이트(www.landrover.com/gotospace)에서 접수를 받고 마감일은 내달 31일이다.
지원자는 공식 사이트에서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접속해 '모험정신이란 여러분에게 무엇을 뜻합니까?'라는 질문에 100자 이내의 글과 함께 30초 이내의 동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면 된다. 같이 우주여행을 떠날 3명의 친구를 페이스북을 통해 초대하면 지원절차가 끝난다. 이번 행사에는 19세 이상만 지원 가능하다.

각 나라에서 선발된 최종 후보 26개팀은 11월 14일 공개되며 12월 2일 최종 우승팀이 발표된다. 심사위원으로는 필 폽햄 재규어랜드로버그룹 마케팅디렉터, 제리 맥거번 랜드로버 디자인 디렉터, 데이브 맥케이 버진 갤럭틱 우주비행사, 조지 화이트사이즈 버진 갤럭틱 최고경영자가 참여키로 했다.

전 세계에서 뽑힌 한팀은 버진 갤럭틱의 우주선 스페이스쉽 투를 타고 우주여행을 하는 기회를 갖는다. 우리돈으로 10억원 상당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 우승팀을 포함한 최종 후보팀은 미국 뉴멕시코 주에 있는 스페이스포트 아메리카로 가 우주선 기지를 견학하고 우주비행사와 만나는 기회를 갖는다. 사막에서 오프로드 드라이빙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생존전략가로 유명한 베어 그릴스를 비롯해 리차드 브랜스 버진그룹 회장, 탐험가 라눌프 파인즈 경, 야생동물보호가 버지니아 맥케나 등이 출연한 홍보영상을 다양한 체널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이 경쟁프로그램은 랜드로버와 버진 갤럭틱이 지난 4월 맺은 독점 파트너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두 회사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상업 우주선 라인 출시를 준비하면서 자동차와 우주선의 유사성, 복잡성을 비교해 새로운 개발 및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