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귀뚜라미 '기름 15% 절약' 거꾸로 콘덴싱 기름보일러 출시

최종수정 2014.09.03 10:51 기사입력 2014.09.03 10:51

댓글쓰기

귀뚜라미 '기름 15% 절약' 거꾸로 콘덴싱 기름보일러

귀뚜라미 '기름 15% 절약' 거꾸로 콘덴싱 기름보일러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귀뚜라미는 일반 기름보일러에 비해 연료비를 15% 이상 절감할 수 있는 ‘귀뚜라미 거꾸로 콘덴싱 기름보일러’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귀뚜라미그룹 최진민 회장이 지난 2012년에 국내 최초로 개발한 ‘고효율 스테인리스 하이핀 연관’을 적용해 작은 열교환기에서도 충분하게 열이 교환될 수 있는 전열 면적을 확보했다. ‘자동차의 엔진’에 해당하는 보일러 열교환기 핵심기술을 발전시켜 가스보일러에 이어 기름보일러에도 ‘하이핀 연관’을 확대 적용했다.
특히 거꾸로 타는 연소방식으로 위에서 1차 열 교환을 하고, 아래에서 배출되는 열을 다시 흡수하는 콘덴싱 기술로 높은 열효율을 구현하여 연료비를 절감한다. 콘덴싱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응축수는 아래로 자연 낙하하여 하부로 쉽게 배출되고, 중화처리장치를 통해 산성의 응축수를 중성으로 변화시켜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한번 연소된 가스를 800℃로 달구어진 특수 금속판으로 2차 연소시키는 터보 소용돌이 버너를 적용해 연소 효율을 높여 연료비 절감은 물론 일산화탄소와 매연 농도를 줄였다.

이밖에도 취침, 목욕, 외출 기능은 물론 최첨단 자가진단기능이 내장되어 사고나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한눈에 들어오는 디스플레이로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귀뚜라미그룹 관계자는 “아직도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이 많아서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겨울철 연료비 부담이 매우 높다”면서 “하이핀 연관과 거꾸로 타는 콘덴싱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