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건설, 사우디 와싯프로젝트서 무재해 6천만 인시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건설의 사우디아라비아 와싯(Wasit) 가스플랜트 현장 관계자들이 무재해 6000만 인시(人時) 돌파를 기념하는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출처: SK건설)

SK건설의 사우디아라비아 와싯(Wasit) 가스플랜트 현장 관계자들이 무재해 6000만 인시(人時) 돌파를 기념하는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출처: SK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SK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가 발주한 와싯(Wasit) 가스플랜트 프로젝트에서 무재해 6000만 인시(人時)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무재해 6000만 인시는 1000명의 직원이 매일 10시간씩 6000일(16년7개월) 동안 사고 없이 공사를 진행해야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다. 2015년 3월 프로젝트 준공 시에는 무재해 8500만 인시를 넘어설 전망된다.
와싯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산업도시인 주베일에서 북쪽으로 70Km 떨어진 걸프만의 해안지역에 약 22억달러 규모의 대형 가스 플랜트를 짓는 공사다. 2011년 2월에 착공해 2015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앞서 SK건설은 지난 2008년 쿠웨이트 원유집하시설 현대화 공사에서 한국 건설업체 최고인 무재해 4100만 인시를 기록했다. 지난 6월에는 아랍에미리트(UAE) 루와이스 정유공장(RRE) 프로젝트를 준공하면서 6500만 무재해 인시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런 성과는 HSE(보건·안전·환경) 경영을 중시하는 기업문화의 영향이 크다는 게 SK건설 관계자의 설명이다. CEO가 전 현장을 대상으로 불시에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부문장이 매월 HSE 이슈 점검 회의를 주최하는 등 최고 경영진이 직접 챙기고 있다.
박문현 SK건설 와싯 프로젝트 디렉터(PD)는 "기술력뿐만 아니라 철저한 HSE 관리역량을 통해 해외에서 SK건설에 대한 신뢰를 높여 나가고 있다"며 "남은 공정에도 안전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 와싯 프로젝트의 무재해 준공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