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건설, 탄자니아 초등학교에 물탱크 설치·기부

최종수정 2014.08.07 09:32 기사입력 2014.08.07 09:32

댓글쓰기

탄자니아 리템베초등학교 학생들이 SK건설이 설치·기부한 물탱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출처: SK건설)

탄자니아 리템베초등학교 학생들이 SK건설이 설치·기부한 물탱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출처: SK건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SK건설은 7일 동아프리카 탄자니아 음트와라 지역의 리템베(Litembe) 초등학교에 5t 짜리 물탱크 2개를 설치·기부했다고 밝혔다.

SK건설 관계자는 "씻을 물이 부족해 트라코마에 감염된 아이들이 많다는 사연을 하트하트재단을 통해 전해 듣고 물탱크 기증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트라코마는 주로 오염된 물을 통해 감염돼 실명까지 이르게 하는 전염병이다. 얼굴과 손만 깨끗한 물로 씻어도 사전에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 인구 5000만명의 탄자니아는 세계 3대 트라코마 발병국으로 감염률이 60%에 달한다.

이번 물탱크 기부로 지역주민과 학생들은 깨끗한 빗물을 저장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오염된 물을 길러 2시간씩 걸어가는 수고도 덜게 됐다. SK건설은 물탱크 기부 이외에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20명에게 교복과 각종 문구류를 지원했다.

SK건설은 사내 인트라넷 '희망댓글 캠페인'을 통해 물탱크 설치 기금을 마련했다. 임직원들이 사내게시판 사연에 댓글을 달면 1000원씩 기금이 모금되는 캠페인이다. 이번 물탱크 기부에는 임직원 2500여명이 참여, 총 500만원의 기금이 모금됐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