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그룹-동반위, '중소 챔피언 기업' 후원 MOU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 그룹은 2일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우수 '중소 챔피언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지원하는데 합의하는 동반성장·상생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CJ그룹은 동반위와 함께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품질 향상, 농가 동반성장, 소상공인 지원 등 크게 4개 분야의 상생 활동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으로 CJ그룹은 CJ제일제당,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 E&M 4사가 은행권과 공동으로 조성한 1200억원 상당의 상생펀드를 협력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에 투자할 계획이다.

또 CJ제일제당은 현재 쌀, 콩, 고추, 배추 등 작물에 대해 일부 지역과 진행중인 종자 개발 협력사업을 2017년까지 5개 품목으로 확대한다. 현재 서울대와 공동으로 개발한 콩은 국내 최대 생산지인 제주지역 농가에 보급하고 있으며 생산량도 올해 70톤에서 내년도 2천 톤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현재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해외 진출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 특히 올 해 엠넷의 해외 컨벤션 사업인 KCON을 통해 처음으로 시도한 우수 중소기업 부스가 호평을 받은데 힘입어 향후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개척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CJ그룹 식품 계열사들은 우리 농산물 사용량을 현재 9000억원 규모에서 1조원으로 확대하고 특히 CJ푸드빌은 계절밥상을 비롯한 외식사업 부문에서 지역의 제철 식재료와 동아, 앉은뱅이 밀 등 사라져가는 우리 농산물을 발굴해 메뉴로 개발하는 등 유통과 소비를 확대할 계획이다.

CJ CGV에서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 광고를 상영해주는 등 기존의 지원 채널을 확대한다. 동반위는 CJ그룹의 동반성장 사업이 실천될 수 있도록 민간 공동투자 기술개발과 구매 조건 신제품 개발 등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한편 CJ그룹은 지금까지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인 CJ제일제당과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등을 통해 산업의 근간이 되는 농업 분야와 제조업을 비롯해 CJ오쇼핑을 통한 유통업, CJ대한통운과 CJ CGV등을 통한 서비스업 등 사업 전 분야에 걸쳐 우수 중소기업의 농가가 세계 무대로 진출하기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해왔다.

CJ오쇼핑은 중국, 인도, 태국, 베트남 등 해외 유통망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수출, 연간 1500억원 가량의 매출을 창출한 바 있으며 CJ제일제당은 경남 창녕군 막걸리의 일본 수출길을 터줬다. 경남 산청군 딸기는 CJ프레시웨이가 일괄 매입해 싱가포르와 러시아 식탁에 오르고 있다.

No.1 식품 기업답게 농가를 후원하는 동반성장 사업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현재 CJ제일제당은, 쌀, 콩, 고추 작물에 대해 일부 농가와 종자 개발, 기술 지원 등의 협업을 통해 우수 농가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 연구진과 기업이 함께 다수확, 고품질 종자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으며 경작방법 전수에 이어 안정적인 공급처까지 제공하는 농업 창조경제 모델을 실천해오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현재 연 7000시간에 걸쳐 기술과 경영 노하우 전수에 나서고 있다. 더불어 현재 운영비 12억원을 출연해 식품안전상생협회를 운영 중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