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환카드, 전업카드로 공식 출범…하나SK카드와 '연내 통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환은행 이사회 분할추진 결의 이후 8개월만에 분사
연내 하나SK카드와 통합 예정

권혁승 외환카드 사장

권혁승 외환카드 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외환카드가 1일 외환은행에서 분사돼 전업계 카드사로 새롭게 출발했다. 2004년 3월 외환은행으로 통합된 지 10년만이다.

외환카드는 이날 중구 다동 본점에서 창립 주주총회를 열고 하나금융지주 100% 자회사 형태로 자기 자본 6400억원, 총자산 2조7000억원으로 공식 출범했다. 조직은 경영지원본부, 마케팅본부 등 2본부 20팀, 484명으로 구성됐다. 본점은 서울 중구 다동 한외빌딩이다.
외환카드 사장에는 권혁승 외환은행 카드본부장이 취임했다. 권 사장은 외환카드에서 상품개발부장, 서울채권지역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을 역임하고, 밀리언셀러인 2X카드를 중점 추진했다. 경영지원본부장에는 외환카드설립사무국장 손창석 씨가,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에는 IT카드개발부장인 석승징 씨가 선임됐다.

권 사장은 취임사에서 "외환카드는 열정, 열린 마음, 고객우선, 전문성, 존중과 배려의 그룹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신뢰받고 앞서가는 글로벌 금융그룹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중심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곧바로 통합 카드사 출범 절차에 착수해 연내 하나SK카드와 통합 카드사를 출범시킬 계획이다.
통합 후에는 ▲ 규모의 경제 달성 ▲ 모바일 기반 미래 결제시장 선점 ▲ 핵심 역량 강화 ▲ 비즈니스 혁신 ▲ 글로벌 결제시장 공략 등을 핵심 전략으로 세웠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금번 외환카드 분사를 계기로 그룹 차원의 다양한 지원과 시너지 시현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며 "현재 8% 초반에 머무르고 있는 시장점유율을 단기간내 10%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2025년까지 선도 카드사로 성장해 그룹 비은행 부문 핵심을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