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매너리즘' 뜻 몰랐나? 정준하, 전현무 기습 질문에 '꿀 먹은 벙어리'

최종수정 2014.08.31 10:29 기사입력 2014.08.31 10:29

댓글쓰기

정준하가 '매너리즘' 발언[사진=JTBC '히든싱어3' 방송 캡처]

정준하가 '매너리즘' 발언[사진=JTBC '히든싱어3' 방송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매너리즘' 뜻 몰랐나? 정준하, 전현무 기습 질문에 '꿀 먹은 벙어리'

방송인 정준하가 자신이 언급한 '매너리즘'의 뜻을 제대로 몰라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다.

30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3'는 국민그룹 '쿨'의 멤버 가수 이재훈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정준하의 활약은 놀라웠다. 1, 2라운드에서 진짜 이재훈과 가짜 이재훈을 정확하게 맞춘 정준하는 "잔 기교 부리지 말고 매너리즘에 빠지지 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정준하의 발언을 들은 전현무가 "도대체 매너리즘 뜻이 뭔지 아느냐"고 되물었다.
전현무의 기습 질문에 정준하는 자신이 말한 매너리즘 뜻을 정확하게 대답하지 못하고 연신 당황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정준하가 언급한 매너리즘은 항상 틀에 박힌 일정한 방식이나 태도를 취함으로써 신선미와 독창성을 잃는 일을 뜻하며 서양의 한 예술 사조를 가리키기도 한다. 매너리즘은 우리말로는 '타성' 정도로 번역되지만 의미가 달라 '매너리즘' 그 자체로 쓰이는 경우가 더 많다.

정준하 매너리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정준하 매너리즘, 정말 몰랐던 거야?" "정준하 매너리즘, 그럴 수도 있지" "정준하 매너리즘, 매너리즘에 빠지지 맙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