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에셋證, 시각장애인 금융교육 전자도서 발간

최종수정 2014.08.29 14:28 기사입력 2014.08.29 11:0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은 '감사하는 봉사단'이 시각장애인 금융교육을 위한 전자도서를 제작해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감사하는 봉사단은 미래에셋증권의 감사실, 컴플라이언스본부, 리스크관리본부 등 내부통제부서 임직원 60여명으로 구성된 시각장애인 특화 봉사단이다.
봉사단원들은 '우리 아이를 위한 용돈의 경제학', '존경받는 부자들의 자녀 교육법', '현명한 부모는 돈보다 지혜를 상속한다' 등 미래에셋은퇴연구소가 발간한 투자교육총서 총 13권을 직접 전자도서로 제작해 시각장애인 전용 전자게시판(BBS)인 '아이프리'에 게시했다. 시각장애인들은 해당 BBS를 통해 금융교육 전자도서를 음성으로 듣거나, 점자도서로 변환해 읽을 수 있다.

이광섭 미래에셋증권 상근감사위원은 "이른바 금융문맹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우리 사회에 금융교육은 이미 필수적인 것이 됐다"며 "시각장애인들이 금융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금융교육 대체도서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자도서 발간은 '감사하는 봉사단'이 시각장애인 특화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과 체결한 'Love Blind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