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희연 교육감, 교육협력차 몽골 울란바토르 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오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교육 협력 및 교류 차 몽골 울란바토르시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2006년 서울시교육청이 몽골 울란바토르시와 체결한 교육 교류협력 양해각서에 따른 상호방문의 일환이다.
조 교육감은 시교육청이 지난 8년 동안 추진해 온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자 중고 컴퓨터를 지원받은 몽골 학교를 방문해 현지 지원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지 살피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구체적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몽골에 중고 컴퓨터 총 1770대를 지원, 몽골 교사 93명을 초청해 정보화 연수를 실시해 왔다. 올 하반기에도 중고 컴퓨터 250대를 기증하고 교원 16명에게 정보화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 교육감은 울란바토르 시청 방문에 이어 몽골 교육문화과학부 장관을 만나 몽골에서 추진되고 있는 교수법, 교원역량 제고방안, 교육시스템 체계화 등 최근 몽골 교육 개혁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이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몽골에 한국인이 설립한 학교인 MK학교(교장 송해음)를 방문,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재외동포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민간 외교관으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울란바토르 대학에서는 한국어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두가 행복한 서울 혁신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외에도 조 교육감은 몽골 교육과학부 산하기관으로 2012년에 설립된 교원능력개발원(ITPD)을 찾아 다양한 교원연수 및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나이람달(NAIRAMDAL) 국제어린이캠프장에서 실시되는 다양한 국제학생 연수프로그램도 살펴볼 예정이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