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페베네,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 공식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페베네가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을 공식 오픈했다.

카페베네가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을 공식 오픈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카페베네는 베트남 호치민시 최대 번화가인 1군에 위치한 동커이(Dong Khoi) 거리에 베트남 1호점을 공식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4일 오후에 열린 오픈 행사에는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이사와 현지 파트너사인 MH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해 오픈식과 체험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50여개의 현지 언론사들이 행사장을 찾아 뜨거운 취재 열기를 보였다.
오픈 행사에 참가한 한류스타 배우 이종석을 보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2000명이 넘는 현지 젊은 소비자들이 줄을 서며 한류 문화와 카페베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베트남 1호점 ‘동커이점’은 341.8㎡ (103.41평) 규모로, 베트남 내의 특급 상권이라 불리는 동커이 거리의 중심에 자리잡았다. 동커이 거리는 호텔, 고급 레스토랑, 유명 브랜드 샵 및 오피스가 밀집해 있는 호치민의 가장 중심지역이자 번화가다.

동커이점은 19세기 유럽의 노천카페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로움을 컨셉으로 한국 카페베네와 동일하게 모던 빈티지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여유로운 좌석 배치와 북 카페 형식을 도입해 카페베네가 지향하는 복합문화공간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별히 베트남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 카페베네 측 설명이다. 한국에서 개발한 메뉴를 기본으로 다양한 로컬메뉴를 연구했다. 최종적으로 현지인이 즐기는 과일을 사용한 라임주스와 포멜로주스, 망고젤라또, 세시모젤라또를 선정해 카페베네 베트남 매장만을 위한 메뉴를 완성했다. 또한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빙수와 와플 등 카페베네의 베스트셀러 메뉴들을 선보여 오픈 당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카페베네는 올해 4월 MH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1호점인 동커이점을 오픈하기 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이목을 끌었다. 오픈 행사에 고객들을 초대해 친근함을 더했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이벤트를 열어 200명의 고객에게 기프트바우처를 제공했다. 여기에 그랜드 오픈일 모든 고객에게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택시광고 캠페인,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베트남의 가장 큰 도시인 호치민 내 중심상권에 자리잡은 만큼 철저한 시장 조사와 고객 분석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한국식 카페 문화를 제대로 알릴 것”이라며 “카페베네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해 연내 호치민 지역에 직영 3개점을 오픈하고 이를 바탕으로 2018년까지 베트남 전역에 300개 매장을 열어 베트남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