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GS25에 따르면 광화문 인근 6개 점포의 16일 오전 2시부터 12시까지 오전 10시간의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전주 같은 시간 대비 8~19배 증가했다.
방승일 GS25포스탈광화문점 담당자는 "시복식에 참석하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고객들이 아침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먹거리와 생수, 음료 등을 구매하면서 전주 동시간 대비 15배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며 "새벽부터 고객들이 몰릴 것을 대비해 재고를 충분히 확보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원활한 판매가 진행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광화문에 대규모 인원이 운집하는 월드컵의 경우 맥주와 안주류, 과자류, 음료, 간편먹거리 등의 판매가 급격히 증가한 반면, 이번 시복식에서는 새벽 시간 허기를 달래기 위한 간편먹거리와 음료, 빵, 유제품 등이 크게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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