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엉덩이 통증' 류현진, 15일 부상자 명단…복귀 시기 미정

최종수정 2014.08.16 11:28 기사입력 2014.08.16 11:28

댓글쓰기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류현진(27)이 부상자 명단(DL)에 올랐다.

미국 'LA타임즈'는 16일(한국시간) 류현진이 자기공명영상(MRI) 검진 결과, 오른쪽 엉덩이의 중둔근과 이상근(Piriformis)에 1∼2단계 정도의 염좌가 발견돼 15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1단계는 근육이 늘어난 정도를 말하고 2단계는 부분파열을 의미한다. 중둔근과 이상근은 투구할 때 엉덩이와 다리의 균형을 잡아주는 근육이다.

회복까지는 최소 2주 이상 필요해 두 세 차례 등판 일정을 걸러야 한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53)은 "정확한 복귀 시점은 알 수 없지만 근육 염좌이기 때문에 곧 나을 것으로 본다"며 "사나흘 정도 지켜보면 회복 정도를 가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류현진도 "이런 부상은 처음이지만 시즌 중에는 반드시 복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류현진은 14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경기에서 2-3으로 뒤진 6회말 오른쪽 엉덩이 부위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현재까지 13승6패 평균자책점 3.28을 기록한 그는 내셔널리그(NL) 다승 선두그룹(14승)을 1승차로 추격하고 있다. 내심 박찬호(41)가 2000년 다저스에서 세운 한국인 메이저리그 최다승(18승)까지 노렸으나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기록 달성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현지 언론은 류현진의 공백을 최근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이적한 케빈 코레이아(34)가 메울 것으로 예상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