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강한 슈퍼푸드로 만든 맛있는 디저트 즐겨볼까?

최종수정 2014.08.16 07:16 기사입력 2014.08.16 07:16

댓글쓰기

슈퍼푸드 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

슈퍼푸드 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몸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한 웰빙식품 ‘슈퍼푸드’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영양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고 알려진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아로니아 등이 인기를 끌면서 식품업계에서는 이러한 슈퍼푸드를 이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릭요거트를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스무디로 즐겨라! 배스킨라빈스 ‘요고요고 석류’, 스무디킹 ‘그릭요거트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그릭요거트는 그리스 등 지중해 지역에서 시작된 떠먹는 걸쭉한 요거트로 유럽, 뉴욕 등 전 세계에서 널리 사랑 받고 있다. 미국 헬스지에서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배스킨라빈스는 8월 이달의 맛(FOM; Flavor of the Month)으로 석류 그릭 요거트와 플레인 그릭 요거트가 상큼한 조화를 이룬 ‘요고요고 석류’를 출시했다. ‘요고요고 석류’는 그릭 요거트를 베이스로 활용한 제품으로, 핑크빛의 상큼하고 달콤한 ‘석류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건강한 그리스식 요거트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한 ‘플레인 그릭 요거트’, ‘석류 리본’이 어우러져 상큼함을 극대화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으로 건강과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하고자 그릭요거트를 베이스로 한 8월 이달의 맛 ‘요고요고 석류’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스무디킹도 지난 7월 47종의 제품 라인업을 개편하며 슈퍼푸드인 그릭요거트와 블루베리가 포함된 ‘그릭요거트 스트로베리 블루베리’를 출시했다.

‘그릭요거트 스트로베리 블루베리’는 M(meal)라인 스무디로,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와 스트로베리까지 들어있어 한끼 식사로도 알맞다.

◆마시는 슈퍼푸드, 돌코리아 ‘블루베리 주스’, ‘아로니아 주스’

최근에는 신이 주신 슈퍼푸드, 블루베리에 이어 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로니아’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의 80배 정도로 많이 들어 있어 눈 건강과 노화 방지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말에 출시된 돌코리아의 ‘블루베리 1ℓ 주스’, ‘아로니아 1ℓ 주스’는 블루베리와 차세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아로니아 100% 과즙주스를 1ℓ 용량에 담아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블루베리 1ℓ 주스'는 고산지대라는 지리적 특성과 고온 건조한 기후로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한 칠레산 블루베리를 사용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아로니아 1ℓ 주스'는 폴란드산 아로니아를 사용한 것으로 아로니아의 클로로겐산 성분은 인체 내 지방의 흡수를 억제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치아씨드로 영양을 더한 클렌즈 주스, 올가니카 ‘저스트주스 3-데이 슈퍼클렌즈’

식사 대신 클렌즈 주스를 마시며 몸을 재정비하는 ‘클렌즈 프로그램’이 주목 받자 각종 슈퍼푸드가 들어간 클렌즈 주스도 지난 7월 등장했다.

올가니카의 ‘저스트주스 3-데이 슈퍼클렌즈’는 치아씨드 등 슈퍼푸드로 영양을 더한 제품이다.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한 완전 단백질이자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아씨드, 엽록소가 풍부해 자연해독제로 불릴 만큼 노폐물 배출 효능이 뛰어난 클로렐라 등을 더해 우리 몸에 부족했던 영양을 채워 넣어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