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빠와 함께 ‘1박2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엄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화가 부족한 아빠와 자녀들 위해 1박2일 대화의 장 마련 '2014 아빠와 함께하는 사랑의 가족 캠프'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평소 바쁜 사회생활과 학업으로 인해 대화가 부족한 아빠와 자녀들을 위해 소통의 장이 마련돼 화제다.

성북구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정병민)가 주관, 성북구가 후원하는 '2014 아빠와 함께하는 사랑의 가족캠프'가 9일 오후 3시부터 10일 오후 2시까지 개운산 운동장에서 진행됐다.
9일 오후 5시 사랑의 가족캠프는 이인숙 청소년지도협의회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개회식을 가졌다.

올해는 성북구민 45가족 약 170여명 아빠와 초?중?고등학생 자녀들이 참가해 이틀간의 소통의 시간을 함께 했다.
가족 캠프

가족 캠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캠프에서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마음을 여는 힐링 만다라 체험 ▲레크레이션을 통한 화합의 장 ▲사랑 표현하기 ▲아빠와 함께 반찬 만들기 ▲개운산 숲체험 등이 진행됐다.

아빠와 자녀들은 캠프파이어를 통해 서로에게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그동안 엄마에게만 털어놓았던 고민들을 아빠에게도 속 시원히 이야기할 수 있어 더욱 친해졌고 아빠에 대한 사랑을 새롭게 느낄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아빠들 역시 “주말에 도심에서도 이렇게 아들?딸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뜻 깊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영배 구청장은 “1박2일 야영 체험을 통해 아빠와 자녀가 그간의 벽을 허물고 교감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화목한 가족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가족 사랑의 동기가 부여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