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8사단 병사 2명 숨진 채 발견, 자살 추정…"'윤일병 사건'의 재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사단 병사 2명 사망(사진: YTN 방송화면 캡처)

28사단 병사 2명 사망(사진: YTN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8사단 병사 2명 숨진 채 발견, 자살 추정…"'윤일병 사건'의 재현?"

28사단 소속 병사 2명이 휴가 중 목을 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28사단은 온 국민을 충격과 분노에 빠뜨린 '윤일병 사건'이 발생한 곳이다. 윤모(22) 일병은 간부와 선임병들로부터 지속적인 가혹행위와 폭력을 당하다 지난 4월 세상을 떠났다.

윤모 일병의 사망으로 군 당국과 군검찰의 집중 감찰, 수사를 받고 있는 부대의 병사가 또다시 사망한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경찰에 따르면 11일 오후 10시24분쯤 서울 노량진동의 한 아파트 21층 베란다에서 휴가를 나온 28사단 소속 이모(23) 상병이 같은 중대 이모(21) 상병과 함께 빨래걸이 봉에 목을 매 숨진 채 12일 발견됐다.
이들이 숨진 곳은 23살 이모 상병의 집으로, 친누나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이들은 사복을 입고 있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이들은 동기 사이로 같은 생활관에서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숨진 두 사람은 각각 지난 3일과 6일 휴가를 나와 12일과 13일에 부대에 복귀할 예정이었다.

서울이 집인 이 상병은 B급, 광주광역시가 집인 이 상병은 A급 관심병사였다. 입대 후 적응하지 못해 정신과 치료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군 당국은 "숨진 두 병사가 윤 일병과 같은 사단 소속이기는 하지만 부대는 다르다"며 "윤 일병 사건과는 관련이 없다"고 연관성을 부인했다. 군 헌병대와 경찰은 이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28사단 사망사건 동반자살 이상병 2명, 윤일병 사건 일어났던 28사단에서 또?" "28사단 사망사건 동반자살 이상병 2명, 저긴 정말 문제가 있나봐" "28사단 사망사건 동반자살 이상병 2명, 생떼 같은 자식 군대 보내놨더니 송장으로 돌려보내네. 정말 가슴이 아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