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흥군, '튼튼 건강지킴이 학령기' 아동 건강검진 실시

최종수정 2014.08.10 09:00 기사입력 2014.08.10 09:00

댓글쓰기

"고흥 지역 병원과 연계해 아동 295명 건강검진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고흥군(군수 박병종)은 2014년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고흥 지역 병원 3곳과 연계해 학령기 아동 249가구 295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고흥군 드림스타트에서 실시하는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아동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잠재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시기에 질병을 치료할 수 있도록 하며, 건강 상담, 치료 및 예방에 필요한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건강증진은 물론 성장발달을 돕고 있다.

튼튼 건강 지킴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부모는 “농사일로 바빠서 제대로 아이의 건강을 챙긴 적이 없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경제적인 부담 없이 아이의 전반적인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들은 자칫 건강관리에 소홀 할 수 있고 아파도 경제적인 이유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몸도 마음도 튼튼해져 균형 있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도 지속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