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휴가 후유증 극복법, 무기력증·근육통 특효약은 바로 '이것'

최종수정 2014.08.04 15:03 기사입력 2014.08.04 15:03

댓글쓰기

휴가철 붐비는 고속도로 (위 사진은 본 기사와 직접적인 연관 없음)

휴가철 붐비는 고속도로 (위 사진은 본 기사와 직접적인 연관 없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휴가 후유증 극복법, 무기력증·근육통 특효약은 바로 '이것'

최근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휴가를 다녀온 후 겪게 되는 휴가 후유증을 극복하는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휴가 후유증은 휴가를 다녀 온 며칠간은 계속해서 졸리고 온 몸에 힘이 빠지는 증상을 의미한다.

직장인들의 휴가 후유증 극복방법으로는 1위가 보양음식 섭취, 2위가 충분한 수면으로 직장인들은 휴가 후유증 극복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가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장거리 여행 및 운전 등으로 인한 피곤과 면역력 감소는 유산균이 함유된 요거트를 섭취함으로 빠른 회복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무기력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20분 정도 햇빛을 쬐거나 미지근한 물로 10분간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근육통에는 스트레칭, 체조를 하거나 생강이나 매실을 즙으로 짜낸 것을 먹으면 근육의 이완과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휴가 후유증 극복법, 역시 충분한 휴식이 최고군" "휴가 후유증 극복법, 햇빛 좀 쬐야겠네" "휴가 후유증 극복법, 요거트를 틈틈이 먹어야 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