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생명, 노후행복 '미래설계연금보험' 출시

최종수정 2014.08.04 10:23 기사입력 2014.08.04 10:23

댓글쓰기

신한생명, '미래설계연금보험'

신한생명, '미래설계연금보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신한생명은 고객 상황에 맞게 은퇴설계를 디자인할 수 있는 '미래설계연금보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연금수령 및 은퇴생활 관련 옵션(노후행복자금 등)을 고객 상황에 맞게 조합해 설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먼저 노후행복자금은 연금개시시점 계약자적립금 중 연금으로 지급하지 않은 금액(적립금의 최대 50%까지 선택 가능)을 의미한다. 매년 12회까지 노후행복자금을 중도인출 할 수 있기 때문에 긴급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자동 분할지급 서비스는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중에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설정한 노후행복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분할(기간 또는 금액 선택)해 지급하는 서비스다. 기간선택형은 최대 100세까지 수령이 가능하다. 서비스가 소멸하기 전까지는 언제든지 유형의 변경, 취소 및 재신청이 가능하다.

브릿지형 연금수령방식을 선택하면 브릿지 기간 동안(1년~20년 중 선택) 최대 500%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100%의 연금을 사망 전까지 수령하기 때문에 고객의 은퇴상황에 맞게 연금설계가 가능하다.
계약체결 후 10년(120회) 이상 납입했거나 계약자 또는 배우자가 퇴직, 폐업, 3개월 이상의 장기입원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려워지면(납입기간 2분의 1 경과 후) 보험료 전액 납입종료를 신청할 수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