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하인드 광고]요리서바이벌 콘셉트로 금융도 재미있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DB대우증권 'ELS 상품편'

▲ KDB대우증권, 쉬운 금융 캠페인 'ELS 상품 편'

▲ KDB대우증권, 쉬운 금융 캠페인 'ELS 상품 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KDB대우증권이 코미디와 야구, 요리 등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케이블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사의 금융상품을 쉽게 풀어낸 광고로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달 '쉬운 금융' 캠페인을 론칭한 KDB대우증권은 평소 고객들이 어렵게 여기는 금융상품 해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자는 취지로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 고객의 취미나 기호에 맞는 인기 방송 콘텐츠를 선정, 이들과 컬래버레이션 제휴를 맺고 이번 'ELS 상품편'을 3가지 에피소드로 제작한 것.
KDB대우증권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세 편의 케이블 프로그램은 라이브 코미디 쇼와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야구 전문 프로그램이다. 이들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출연진들이 각각의 에피소드에서 프로그램의 포맷을 그대로 살려 주가 변동에도 일정한 선을 지키면 약속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ELS 상품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특히 '금융 상품을 고객이 좋아하는 분야에 비유해 쉽게 설명한다'는 취지에 맞춰 케이블 프로그램과의 컬래버레이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15초, 30초 광고가 아닌 1~3분 분량으로 기획됐다.

'라이브 코미디 쇼' 편에서는 성대모사의 달인 개그맨 정성호와 국가대표 축구해설가 차범근 위원이 중계하는 콘셉트로 출연해 민박집에서 일어난 커플의 에피소드를 해설하는 과정에 ELS 상품 설명을 쉽게 녹여냈다. 커플 연기는 개그맨 김민교, 배우 김태희가 맡아 라이브 코미디 쇼 특유의 재미와 반전을 더했다.

'요리 서바이벌' 편에서는 냉철한 독설 평가로 유명한 강레오 셰프와 실제 프로그램 도전자들이 출연해 ELS를 주제로 요리를 만들며 뜨거운 경쟁을 벌인다. '야구'편은 서로 다른 매력으로 '야구여신'이라는 별칭을 얻은 공서영 아나운서와 최희 아나운서가 출연했다.
이수호 KDB대우증권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고객을 위해 어려운 금융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푸는 것이 과제인 만큼 고객의 공감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고객이 좋아하는 방송 콘텐츠에 딱딱한 금융 상품을 담으니 소비자들의 호응도 높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