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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항 SNS방문객 7만명 돌파…쌍방향 소통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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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이영규 기자]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 채널이 평택항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평택항만공사에 따르면 평택항 주요소식 및 유용한 정보를 알리고 있는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운영 1년 만에 7만836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7월 평택항 SNS 채널 운영을 시작으로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는 2013년 3분기 7827명에서 4분기 2만6103명으로 6개월만에 2만명을 돌파했다. 이어 올들어 1분기 3만4833명, 2분기 7만836명으로 급증했다. 또 다른 소셜미디어 채널인 트위터, 페이스북도 방문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평택항만공사는 이러한 증가 원인으로 ▲평택항과 경기평택항만공사의 최신소식과 운영현황 신속한 전달 ▲무궁한 해양자원인 경기해양 도서에 대한 소개 ▲해운ㆍ항만ㆍ물류 분야별 정보 제공 ▲참여 이벤트 및 유용한 생활정보 등의 최신 정보 전달 ▲인포그래픽을 가미한 콘텐츠 제공 등을 꼽았다.

평택항만공사 김정훈 홍보마케팅팀장은 "대중과 늘 언제든지 소통하고 유용한 정보제공을 최우선적인 소통의 가치로 삼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NS와 같은 양방향 소통 채널을 통해 많은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며 평택항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평택항만공사는 현재 블로그 (http://blog.naver.com/gppcgppc),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ppcgppc), 트위터 (https://twitter.com/gppcgppc), 평택항 대학생 기자단 (http://goptp.tistory.com/) 등 다양한 소통 채널 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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