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학교 밖에서 배우는 나눔의 행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운영, 21일부터 참가자 30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우리에겐 필요 없는 쓰다 남은 비누를 예쁘게 다듬어서 지구촌 너머 친구들에게 전해주면 안타깝게 죽어가는 소중한 친구들을 살릴 수 있다니 뿌듯해요”

청소년들이 지구촌 너머 저개발 국가의 어린이들을 위해 쓰다 남은 비누를 활용한 비누만들기 체험에 도전한다.
이번 체험은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운영하는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에서 진행한다.

구는 청소년들이 방학기간 동안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매년 방학마다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자원봉사 체험학교’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총 300여명을 대상으로 8월4일부터 13일까지 기간 중 총 10회에 걸쳐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 마련된 사랑방, 구청 종합상황실, 대강당 등에서 진행된다.
수세미 만들기

수세미 만들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로그램 운영은 수세미뜨기봉사단, 청소년지도봉사단 등 구 자체봉사단과 외부강사로 구성된 강사진이 맡았다.
청소년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친환경수세미뜨기, 비누깎기, 팔토시 만들기 등 환경분야, 점자교육 및 장애체험, 글로벌 시민교육 등 총 7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먼저 집에서 쓰다 남은 비누를 활용해 예쁘게 다듬은 뒤 저개발 국가의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하는 ‘버블버블 비누공장’이 눈길을 끈다.

위생 관련 질병으로 수많은 어린이들이 사망하는 저개발국가에 보낼 비누를 다듬으며 청소년들은 자원도 아끼고 생명도 살리는 소중한 경험을 할 전망이다.

청소년들이 지구촌 환경 문제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고 환경문제에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코바늘로 직접 수세미를 만들어 지역의 복지시설에 기부, 이면지를 활용한 노트를 만들어 늦은 나이에 한글을 배우는 경로당의 한글교실에 전달한다. 길가에 버려지는 폐현수막은 리폼 후 근사한 팔토시로 만들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밖에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이해심을 높이기 위해 ‘장애체험 및 점자교육’과, 저개발 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메세지를 작성해 생필품과 필기도구 등 기부물품과 함께 전달하는‘기아대책 글로벌 시민교육’등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을 길러주는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체험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이달 21일부터 프로그램별 마감시까지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시각장애체험

시각장애체험

원본보기 아이콘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체험학교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해 책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한 뼘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구는 청소년들이 살아있는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진구자원봉사센터(☎450-166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