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태종 23득점' 한국, 난적 뉴질랜드에 신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태종[사진=KBL 제공]

문태종[사진=KBL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국제농구연맹(FIBA) 랭킹 31위의 남자농구대표팀이 뉴질랜드(19위)와의 두 번째 평가 경기를 이겼다. 17일(한국시간) 뉴질랜드 타우랑가 ASB 아레나에서 열린 경기에서 76-75로 신승했다. 첫 평가 경기 대패(69-102)의 수모를 씻으며 아시안게임 메달 사냥에 청신호를 켰다.

일등공신은 지난 시즌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문태종(창원 LG). 3점슛 5개 포함 23득점 3리바운드로 활약했다. 특히 경기 종료 3분13초를 남기고 점수 차를 4점(71-67)으로 벌리는 3점슛을 꽂았다. 대표팀은 코리 웹스터에게 자유투 2개를 내줘 이내 추격당했지만 김주성(원주 동부)이 골밑 득점에 성공했다. 경기 종료 21.1초를 남기고는 박찬희(안양 KGC)가 자유투 한 개를 넣어 76-73으로 앞섰다. 뉴질랜드는 종료 2초를 남기고 커크 페니가 왼쪽 측면에서 중거리포를 성공시켰다. 동점을 만들었다고 생각한 벤치는 일순간 환호했다. 그러나 3점 라인을 밟고 쐈다는 판정에 그대로 짐을 쌌다.

대표팀은 문태종 외에도 오세근(상무)과 이종현(고려대)이 각각 9득점 4도움과 8득점 4리바운드로 제 몫을 했다. 조성민(KT)도 8득점 4리바운드로 승리에 힘을 보탰다. 뉴질랜드는 리바운드 싸움에서 37-27로 크게 앞섰지만 야투성공률이 44%에 머물렀다. 대표팀의 조직적인 수비에 시종일관 적잖게 고전했다. 짜릿한 승리로 고무된 대표팀은 19일 오클랜드로 장소를 옮겨 마지막 세 번째 맞대결을 한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