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우리나라 의료공급의 약 90%를 담당하고 있는 민간 병원을 중심으로 생존 경쟁이 치열하다. 잘 되는 병원과 그렇지 않은 병원 간의 희비가 교차하는 가운데 경쟁에서 탈락하는 병원들도 부지기수다. 새로 병원을 여는 의사들의 경우 그 막연함과 불안이 더욱 크다.
병원경쟁력의 바로미터인 홍보마케팅에 대한 현장의 고민이 깊어가는 가운데, 최근 병원 홍보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병원을 브랜딩하라’가 출간됐다.
저자는 책에서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도 일반 기업의 상품과 마찬가지로 자기만의 색깔, 특징, 이미지가 녹아 있는 브랜드로 탄생되어야 한다고 역설한다. 병원마다 고유의 브랜드로 다가가야 환자들의 신뢰와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시대임을 알리고 있다.
실력과 진정성이 겸비된 의료기술, 환자와 소통하는 콘텐츠와 스토리, 다양한 홍보방법 등 병원 브랜딩 과정을 통해 병원과 환자가 윈윈하는 성공 모델을 만들자고 강조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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