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학생기자, 광주MBC‘100인 토론’ 시민패널 참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방송이 끝난 뒤 윤장현 광주시장은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학생기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호남대 화이팅’을 외쳤다.

생방송이 끝난 뒤 윤장현 광주시장은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학생기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호남대 화이팅’을 외쳤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윤장현 시장·이낙연 지사 초청 ‘광주전남의 새로운 4년’ 발전방안 모색"
"통합뉴스센터 이슬하 편집장, 공직사회내 소지역주의부터 개선 주문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주간 정 철) 학생기자와 홍보대사들은 4일 밤 11시20분부터 5일 0시40분까지 광주MBC가 특별생방송으로 80분 동안 진행한 ‘100인 토론, 광주전남의 새로운 4년’의 시민패널로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 6기 지방시대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4년을 이끌어갈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를 초청해 시도민과 함께 광주전남의 상생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이슬하 편집장(오른쪽 두 번째)은 시민패널로 참여해 시도지사에게 “광주시와 전남도의 현안을 이끌어가는 공직자들마저도 ‘광주권’, ‘전남권’이라는 소지역주의에 사로잡혀, 서로 터부시하면서 광주와 전남으로 편 가르기를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지적하고, “시도의 상생발전을 위해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지금 시도의 공직자 대부분이 이 방송을 지켜보고 있을 것”이라며 “젊은이들의 공직사회의 소지역주의에 대한 우려와 따끔한 지적의 목소리를 들은 만큼, 상생발전을 위해 자신들이 어떻게 해야 할지를 잘 알고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관료들보다도 오히려 선거로 당선된 사람들, 우리 윤 시장님과 저 같은 사람들이 오히려 더 쉽지가 않을 수가 있다. 표가 있으니까. 그런걸 알지만 우리가 용기있게 덤비겠다”며 “그 다음에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시민사회, 언론이나 학교에서 중재안을 내 주셨으면 좋겠다. '너희들 지금 이것 해결하지 못하는데, 이렇게 가는 것이 옳으냐' 그러면 저희들도 압력을 받을 것 아니겠는가? 그런 방법으로 풀어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