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국, 독립기념일 앞두고 허리케인 '아서'에 뉴욕·보스턴 비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2년 8월 미국에 상륙했던 허리케인 '아이작'(사진:SBS 방송 캡처).

2012년 8월 미국에 상륙했던 허리케인 '아이작'(사진:SBS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미국, 독립기념일 앞두고 허리케인 '아서'에 뉴욕·보스턴 비상

미국이 4일(현지시간) 독립기념일을 앞두고 허리케인 비상에 걸렸다.
미국 국립허리케인센터는 대서양에서 발발한 열대성 폭풍 '아서'를 3일 오전 1등급 허리케인으로 격상시켰다고 USA 투데이가 보도했다.

아서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발발한 허리케인으로 현지시간 3일 밤 노스캐롤라이나주 동부에 상륙할 것으로 예보됐다.

이에 노스캐롤라이나 주정부는 동부 25개 카운티에 비상사태를 선포하며 허리케인의 직접 영향권에 놓인 아우터뱅크스 일대에 주민 대피령을 내리고 피해 대비에 사력을 다하고 있다.
추후 아서는 미국 동부 해안을 따라 북상, 4일 독립기념일에 뉴욕과 보스턴까지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CNN의 보도에 의하면 아서는 위력이 큰 허리케인은 아니나 이안류를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져 피서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안류란 해안으로 밀려오던 파도가 갑자기 빠른 속도로 바다로 회귀하는 역류 현상을 말한다.

허리케인 아서의 영향으로 독립기념일을 앞둔 동부지역은 불꽃놀이 및 기타 기념행사의 진행에 차질을 빚고 있다.

이에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시 당국은 허리케인 피해를 우려, 4일 계획한 도심 팝 콘서트 및 불꽃놀이 축제를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열 계획이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