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어릴 적 친구 잃고 약 처방 받아" 해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봄(왼쪽)의 마약 밀수 혐의 입건유예에 소속사 사장 양현석(오른쪽)이 대신 입장을 밝혔다.

▲박봄(왼쪽)의 마약 밀수 혐의 입건유예에 소속사 사장 양현석(오른쪽)이 대신 입장을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어릴 적 친구 잃고 약 처방 받아" 해명

걸그룹 투애니원(2NE1) 보컬 박봄의 마약류 밀반입 입건유예 조치에 YG 수장 양현석이 입장을 밝혔다.
30일 세계일보는 박봄이 지난 2010년 10월 미국 국제운송업체 화물 항공편을 통해 향정신성의약품인 암페타민 82정을 미국에서 밀반입하다 인천국제공항 세관에서 적발됐지만 검찰이 입건유예로 처벌을 면해준 사실을 보도했다.

보도가 나간 후 논란이 일자 박봄의 소속사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1일 오전 YG 공식홈페이지 프롬와이지 게시판을 통해 박봄 사건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양현석 대표는 박봄이 밀반입한 마약류가 4년 전 미국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받은 약이라며 "미국 대학병원 측으로부터 박봄의 지난 몇 년간의 진단서와 진료 기록 처방전 등을 전달 받아 조사 과정에서 모두 제출하였고 모든 정황과 증거가 인정돼 무사히 마무리가 된 일"이라고 논란을 일축했다.
양현석 대표는 "오랜 기간 미국에서 자란 박봄은 어릴 적 축구경기 도중 친한 친구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된 것을 직접 목격하게 됐고,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충격과 슬픔에 빠져 힘든 시절을 보내게 됐다"며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박봄의 성장환경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그 이후 수년간 정신과 상담과 심리 치료를 함께 병행해 왔으며 미국의 유명한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해주는 약을 꾸준히 복용해 왔다"고 박봄이 약을 처방받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또 양현석 대표는 "어제 저녁 오랜만에 녹음하러 사무실에 나오자마자 기사가 나오는 바람에 밤새 눈물만 흘리는 박봄의 모습을 지켜봤다"며 "박봄이 밝히고 싶지 않았던 지난 얘기를 말씀 드려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니 기분이 착잡하다"고 덧붙였다.

박봄 마약류 밀반입 혐의 입건유예에 대한 양현석 대표의 해명글을 본 네티즌은 "박봄 입건유예, 룸메이트 하차하는건가" "박봄 입건유예, 안타깝다"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이 나서서 포화를 맞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