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향 부지휘자에 '차세대 주자' 최수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7월부터 1년간 임기

최수열 서울시향 부지휘자

최수열 서울시향 부지휘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서울시립교향악단이 현재 공석인 부지휘자로 최수열(35) 지휘자를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수열은 오는 7월1일부터 1년간 부지휘자로 서울시향에서 여는 공익공연 및 야외공연,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휘하게 된다.

차세대 지휘자로 손꼽히는 최수열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최고 점수로 졸업했다. 또 국제 앙상블 모데른이 주관하는 아카데미(IEMA)의 지휘자 부문에 동양인 최초로 선발돼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밖에 독일 MDR심포니,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수원시향 등의 객원 지휘자로 활동했고 통영국제음악제(TIMF) 상주 연주단체인 TIMF앙상블 등과 함께 국내외 현대음악제에서 현대 작곡가들의 작품을 지휘했다.

서울시향과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현대음악 공연 '아르스 노바'의 어시스트 지휘자로 참여한 인연이 있으며, '서울시향 어린이날 음악회', '아침 음악회' 등 공익 공연에서도 단원들과 호흡을 맞췄다. 또 지난해 8월에는 차세대 지휘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정명훈 예술감독의 '지휘 마스터클래스'에서 정 예술감독과 단원 평가에서 최고점수를 받기도 했다.

그는 "정명훈 예술감독님을 도와 우리나라 최고의 오케스트라인 서울시향을 이끌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언젠가 한 악단을 책임지기에 앞서 예술적 측면을 비롯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최수열은 오는 11월 5일 서울 충무아트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무료 공연 '서울시향 음악이야기'를 통해 부지휘자로 데뷔할 예정이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