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생활건강, 엘리자베스아덴 인수 포기 주가에 중립적<삼성證>

최종수정 2014.06.27 06:10 기사입력 2014.06.27 06: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삼성증권은 27일 LG생활건강 에 대해 엘리자베스 아덴 인수 포기는 주가에 중립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4만원을 유지했다.

전날 LG생활건강은 장 종료 후 미국 화장품업체 엘리자베스 아덴(RDEN US) 인수 포기를 공시했다.

이에 대해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엘리자베스 아덴이 자체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하면서 회사에 대한 전망과 가치평가가 쉽지 않아짐에 따른 결정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박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이 엘리자베스 인수에 비합리적으로 높은 가격을 지불할 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최근 붉어지며 주가가 약세를 보인 바 있어 인수 포기 소식이 단기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면서도 "성장을 위해 M&A가 필수불가결한 상황에서 엘리자베스 아덴이라 아니라면 어떠한 기업을 인수할 수 있을 것인가란 또 다른 불확실성이 생긴단 측면에서 결과적으로 이번 뉴스는 LG생활건강 주가에 중립적"이라고 평가했다.

2014년 이익 감소에 대한 우려는 올해 주가수익비율(P/E) 21.6배에서 거래되는 현재 주가에 이미 반영됐다고 판단했다. 박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엘리자베스 아덴 인수 시도와 포기 과정을 통해 합리적이면서도 강한 성장 의지를 엿봤단 측면에서 현 주가에서 추가적인 주가 하락 여지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