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르헨티나 라베치, 작전 지시하는 사베야 감독에 '물세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르헨티나의 라베치가 감독에게 물을 뿌리는 장면. (사진:MBC 방송 캡처)

▲아르헨티나의 라베치가 감독에게 물을 뿌리는 장면. (사진:MBC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아르헨티나 라베치, 작전 지시하는 사베야 감독에 '물세례'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 에세키엘 라베치(29·파리생제르맹)가 작전 지시를 하는 알레한드로 사베야(60) 감독에게 물을 뿌리는 장면이 포착돼 물의를 빚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26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디오 베이라히우 경기장에서 열린 F조 최종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3-2로 물리치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이날 후반 25분께 나이지리아 선수 부상으로 경기가 잠시 중단된 사이 아르헨티나 샤베야 감독은 공격수 라베치를 벤치 쪽으로 불러 뭔가를 강하게 주문했다. 그러자 라베치가 다른 쪽을 보는 척하며 마시던 물을 사베야 감독 얼굴에 뿌리는 모습이 중계화면에 잡혔다.

경기 진행 과정에서 이미 사베야 감독은 몇 차례 라베치의 경기 운영이 마음에 안 든다는 액션을 취한 바 있다.
이날 경기를 중계한 SBS와 MBC 중계진들은 "저건 좀 고의적인 것 같다" "감독에게 기분이 나빴나"라며 라베치의 고의성을 의심했다.

이번 대회에서 사베야 감독은 여러 차례 리더십에 문제를 보였다. 아르헨티나가 보스니아와 1차전에서 가까스로 승리를 거둔 뒤에는 "사베야 감독이 메시의 주장에 전술을 바꿨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이에 사베야 감독은 "난 전술에 대해 늘 메시와 대화한다"고 해명했다.

라베치가 사베야 감독에게 물 뿌리는 장면을 본 네티즌은 "라베치, 굳이 물통을 흔들 필요가 없었는데 흔든 듯" "라베치, 정말 고의라면 감독도 불쌍하다" "라베치, 불만이 많이 쌓였나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